-
[필리핀 세부] 필리핀 세부 베이비시터 예약부터 당일 준비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려요!Golddia's 해외여행 2025. 4. 7. 06:44반응형
이전 글에서는 세부에서 베이비시터가 꼭 필요한 이유와 베이비시터를 고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더 구체적으로, 세부 베이비시터를 검색하는 법, 카카오톡으로 예약하는 방법, 이용 당일 준비사항, 그리고 베이비시터를 만나는 것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알려드릴게요.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를 기준]
세부 베이비시터 추천 모모이
세부 베이비시터를 검색하는 가장 쉬운 방법
필리핀 세부에서 프리랜서 베이비시터를 찾을 때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 검색입니다. 베이비시터 후기를 참고하셔서 내 아이와 잘 맞는 성격의 시터를 찾아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 검색 키워드 추천
네이버카페 [세부백배즐기기, 세부 한 달 살기 등]나 블로그에서 '세부 베이비시터 추천'. '세부 베이비시터' 등을 검색하면 직접 이용했던 후기와 함께 믿을 만한 시터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세부백배즐기기 카페에 '동결시터목록'을 찾아 요금이 픽스된 베이비시터들의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카페의 한 회원분이 고생스럽게 직접 프리랜서 시터들과 연락해 가파르게 오르는 시터요금을 픽스해 주시고, 연락처 등을 정리해 주셨답니다.
○ 카페나 블로그에는 정보가 정말 많고, 신뢰할 수 있는 후기들이 가득해요. 실제로 경험한 엄마들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하면 만족도 높은 베이비시터를 만날 확률이 높답니다.
베이비시터와 카카오톡으로 간편히 예약하는 방법!
후기를 보고 내 아이와 맞는 세부 베이비시터를 찾으셨다면, 이제 직접 예약을 진행해야겠죠? 세부 베이비시터 대부분이 한국인 고객을 상대하다보니 카카오톡을 통한 소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 후기 글에서 찾은 베이비시터의 카카오톡 아이디나, QR코드를 친구로 추가하고, 메세지를 보내 예약을 진행합니다. [영어로 진행]
○ 날짜, 시간, 숙소, 아이나이, 성별, 만나는 장소 등을 미리 알려주고 예약을 잡습니다.
○ 돌볼 아이의 성격을 얘기해주셔도 좋아요.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 싫어하는 음식 등을 미리 전달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아이를 케어해 줍니다.
카카오톡 예약 예시를 들어 드릴게요.세부 베이비시터 예약방법 대부분의 세부 베이비시터들은 휴대폰 데이터가 풍족하지 않아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만 카카오톡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늦더라도 하루정도는 기다려주세요. 시터와 예약이 되신 후 페이스북 아이디를 친구추가 해두시면 페이스북 메시지는 데이터가 없어도 연락이 되므로 급하게 연락하셔야 할 때 메시지나, 페이스북으로 전화통화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당일 날, 베이비시터를 만날 때 준비할 사항!
예약한 베이비시터와 만나는 당일에는 아래 사항들을 준비해 두시면 좋아요.
○ 아이에게 필요한 선크림, 간식, 물 등 아이가 놀면서 필요한 물품들을 한 가방에 넣어 챙겨주세요. 시터에게 전해주면 알아서 잘 챙겨준답니다.
○ 만나는 장소 정확히 설명하기 : 제이파크 리조트는 시터들이 로비로 바로 들어올 수 없고 시터대기실에서 대기를 해야합니다. 제이파크 데이유즈 센터(뽀로로 파크 옆)에 가셔서 베이비시터 이름을 얘기하시고, 베이비시터 차지 500페소를 내고, 서류에 사인을 하시면 데이유즈 센터 직원이 대기실로 전화해서 베이비시터를 불러줍니다.
○ 시터에게 주의사항 다시 전달 : 아이의 건강 상태나 알레르기, 주의할 점 등 중요한 사항은 다시 한 번 구두로 설명하면 더욱 안심할 수 있어요. 엄마 주위에서 놀아줘,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엄마에게 얘기해 줘. 등을 얘기해 주세요.
베이비시터가 아이와 놀 때, 엄마는 뭘 해야 할까요?
처음엔 아이를 맡기고도 걱정돼서 쉬지도 못하는 엄마들이 많은데요, 베이비시터를 고용한 진짜 이유는 엄마, 아빠가 편하게 쉬기 위해서라는 걸 꼭 기억하세요. 그렇다고 아이와 베이비시터만 두고 외출하시는 건 안돼요!!!!
○ 아이, 베이비시터랑 같이 물놀이를 즐겨보세요. 하루 종일 놀아도 지치지 않는 아기들! 엄마가 잠깐 쉬어도 아기들은 베이비시터와 즐겁게 놀 수 있답니다.
○ 썬베드에서 휴식을 즐겨보세요.
○ 엄마, 아빠 두 분이시면 한 분씩 번갈아 마사지나 쇼핑을 다녀오셔도 좋아요. 저는 꼭 한분은 아이들과 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우리 아이 근처에 계셔주세요.
베이비시터에게 챙겨주면 좋은 것들!
베이비시터 분들이 친절히 아이를 잘 돌봐주실 수 있게, 물이나, 간식등을 챙겨주세요. 물놀이는 체력소모가 심하니 아이가 간식 먹을 때 옆에서 같이 드실 수 있게 챙겨드리면 더 힘내서 아이랑 놀아주실 수 있어요. 아이를 봐주시는 베이비시터에게 한국에서 준비해 간 작은 선물을 드리는 것도 좋겠죠?
세부 베이비시터와의 시간을 잘 활용하면 엄마에게도 아이에게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어요. 미리 준비만 꼼꼼히 하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기고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다음 글에서는 제가 직접 경험하고 만족했던 세부 베이비시터 추천 시터 설명과, 카카오톡 아이디를 정리해 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모든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반응형'Golddia's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괌] 부산 김해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완벽 이용법! (더 라운지 어플 카드 이용) (2) 2025.04.19 [미국 괌] 괌 여행 필수 준비물! 괌 전자 세관신고서 작성법 총정리 (0) 2025.04.18 [미국 괌] 괌 여행 필수 준비물! 괌 Guam ETA 전자여행허가(G-CNMI ETA) 신청 방법 (2) 2025.04.17 [필리핀 세부] 필리핀 세부 프리랜서 베이비시터 추천! [베이비시터 카카오톡 아이디 포함] (0) 2025.04.08 [필리핀 세부] 필리핀 세부 여행의 꽃 베이비시터, 왜 세부 베이비시터(놀이시터)가 꼭 필요할까요? (0) 2025.04.06 [필리핀 세부] 필리핀 여행 필수 준비물! 이트래블(eTravel)작성법, 가족추가 방법 총정리! (0) 2025.04.05 [베트남 다낭] 다낭 숙소 추천 : 남호이안 빈펄 리조트 (1) 2025.03.26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 가볼만한 곳 : 호이안 올드타운 (0) 2025.03.25